후레쉬네트(차열망)

후레쉬네트 사용 후기_딸기편(2)

ECC 정보창고 2022. 2. 17. 17:02

비타베리(충남농업기술원)

 

 

안녕하세요 ECC 정보창고지기입니다. 

 

후레쉬네트 사용 후기 3탄, "딸기"후기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후기 역시 코로나로 인해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전화 인터뷰로 진행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성함 일부는 *로 가림 처리하였습니다. 

 

 


 

경남 의령에서 딸기를 재배하시는 정*화님 

 

 

2021년 5월 중순에 외부 고정으로 설치하셨습니다.

설치 이후 어떠신지 문의 드렸는데요, 

 

 

"씌운 후 바로 3도 이상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좋았어요."
"2021년에는 좀 늦게 시작해서 육묘 때만 씌웠구요, 
2022년에는 더 길게 씌워둘 겁니다. 
재배동 정식 때도 이용하려구요.
그래서 구매도 더 할겁니다. ㅎㅎ" 

 

 

바로 온도 저감을 느끼셨다니, 바로 효과를 보셨네요!

재배동에도 이용 예정이라고 하시니, 

올해 농사 기대됩니다. ^O^

 

 

 

전남 강진에서 딸기를 재배하시는 이*철님 

 

2021년 8월 하순 외부 고정으로 설치하셨습니다. 

설치 이후 어떠신지 문의를 드렸습니다. 

 

 

"제가 후레쉬네트를 씌운 동, 안 씌운 동
구분해서 테스트를 해보고 있거든요.
3~10월까지 씌워두었다가 착과한 후에 걷어내면 돼요. 
그 전까지 씌워두면 작물에 좋더라구요."

"딸기가 수정된 후 비대해지는 시기에는 걷어내주면 좋아요,
제품이 상당히 좋아요."

 

"여름에는 온도가 내려가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도 뭐랄까요..
온실 위에서 햇볕을 일정 부분 차단시켜주니
일하기가 좋아요."

"또 바람이 불면 하우스 비닐이 찢어질 염려도 있거든요?
그런데  후레쉬네트를 씌워놓으면 비닐이 절대로 안날아갑니다.
그런 장점이 또 있구요."

"첫째, 열을 차단하는 효과,
둘째, 차열을 하면서 광을 산란시켜주는 기능,
셋째,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

이 세가지가 후레쉬네트의 큰 장점이예요."

 


비교 테스트까지 해주셔서 

후레쉬네트의 장점이 잘 나타난 것 같습니다. 
잘 사용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리구요, 
올해 농사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


 

경남 산청에서 딸기를 재배하시는 김*장님 

 2021년 5월 중순에 외부 고정으로 설치하셨습니다. 

설치 이후 어떠신지 문의 드렸습니다. 

 

 

"후레쉬네트를 씌우면 온도가 떨어져서 좋기도 하지만
온도보다는 광이 잘 들어와서 더 좋았어요.
특히 8월 말부터 정식 때, 잘 이용했죠.
올해도 기대가 큽니다 ㅎㅎㅎ."

 

 

정식 때도 잘 이용하셨다니, 좋은 소식입니다. 

올해 농사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전남 보상 벌교에서 딸기를 재배하시는 이*순님 

 

2021년 8월 하순에 외부 고정으로 설치하셨습니다. 

설치 이후 어떠신지 문의 드렸는데요 

 

"우리는 딸기 모종에만 씌웠어요.
온도도 어느 정도 떨어졌지만
웃자람이 없는게 확실히 좋더라구요.
잘 사용 중입니다."


빛이 잘 들어오는 것이 후레쉬네트의 큰 장점 중 하나이지요~

잘 사용하고 있으시다고 하시니 올해 농사 기대됩니다! ^0^





바쁘신 일정 중에도 전화 인터뷰에 응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모든 농가의 풍작을 기원하며, 
저는 다른 후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글 : ECC 정보창고지기